*영화*/*영화 정보*

몬스터버스의 마지막 작품 고질라 vs 콩 주관적인 3가지 기대 포인트

달빛나루 2021. 3. 23. 21:59

고질라 vs 콩 포스터 출처 : 네이버 영화 홈페이지

 

 드디어 전 세계의 괴수 물 팬들이 열광할  '고질라 vs 콩'(2021)의 개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괴수 물의 팬인 저에게 2년 전 겨울 몬스터버스 최악의 작품  '고질라 : 킹 오브 몬스터'(2019)로 인해서 박살이 났던 멘탈을 치유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2년 전 악몽이 재현될지, 아니면 치유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작품 '고질라 vs 콩'의 3가지 기대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질라 vs 콩 예고편

출처 : 워너브라더스 공식 유튜브

영화 정보 및 줄거리 


고질라 vs 콩 포스터 출처 : 네이버 영화 홈페이지

영화 제목 : 고질라 vs 콩
장르 : 액션
감독 : 애덤 원가드
개봉일 : 2021년 3월 25일
러닝타임 : 113분
출연 : 알렉산더 스카스가드(네이선 린드 역), 밀리 바비 브라운(매디슨 러셀 역), 오구리 슌(세리자와 렌 역)
제작비  : 1억 5,000만 달러 ~ 2억 달러

 

 줄거리 : 거대 몬스터들의 습격을 받은 지 3년 후, 콩은 스컬 아일랜드를 떠나 인간들의 보호관찰을 받고 있다. 한편, 인간들에게 등을 돌린 고질라는 비밀연구회사인 에이펙스에 존재하는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그곳을 쑥대밭으로 만든다. 위기 상황 속, 지구 안의 또 다른 지구인 할로우 어스의 에너지원을 찾아야만 인류가 안전할 수 있다는 판단하고 콩의 보호자들은 콩과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아이 지아와 함께 타이탄들의 고향 일지 모르는 그곳으로 위험한 여정을 떠난다. 그러던 중 분노에 찬 고질라의 공격을 받고, 마침내 맞붙게 된 두 전설의 장대한 대결은 앞으로 닥쳐올 대재앙의 서막에 불과했는데… 세상의 운명을 놓고, 지구 상 가장 거대한 신화적 존재들의 스펙터클한 대격돌이 시작된다!

 

 

59년 만에 거대해져서 다시 만나는 동서양의 대표 괴수


킹콩 대 고질라 포스터 및 스틸컷 출처 : 네이버 영화 홈페이지

 동서양을 대표하는 두 괴수의 첫 만남은 1962년 토호 영화사에서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킹콩의 사용료를 RKO사에 합의하여 정식 판권을 가지고 '킹콩 대 고질라'(1962)를 제작하면서입니다. 이 영화는 고질라 시리즈 사상 첫 컬러 판이자 사상 첫 와이드 스크린 영화이며, 토호의 고질라 시리즈 최고의 흥행작입니다. 이번 '고질라 vs 콩'은 59년 만의 이루어진 두 괴수의 대결을 그릴 예정인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출처 : 워너브라더스 블로그

고질라와 콩 크기 변화

고질라 : (고질라, 2014 - 108m) - (고질라 : 킹 오브 몬스터, 2019 = 고질라 vs 콩, 2021 - 119.8m)

콩 : (콩 : 스컬 아일랜드, 2017 - 31.69m) - (고질라 vs 콩, 2021 - 106.68m)

 

 두 괴수의 크기 또한 상당히 거대해졌습니다. '킹콩 대 고질라(1962) 당시의 크기는 고질라(50m)와 킹콩 (45m) 의 크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등장하는 고질라와 콩은 몬스터버스 시리즈를 걸치면서 점차 거대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대해진 크기만큼 화려한 액션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드디어 등장하는 타이탄들의 고향 '할로우 어스'


고질라 vs 콩 속 할로우 어스 모습 출처 : 워너브라더스 공식 유튜브

 몬스터 버스 시리즈 내내 떡밥이 등장하던 '할로우 어스'도 등장하는 듯합니다. 지구 공동설, 즉 '할로우 어스(Hollow earth)'는 지구의 속이 텅텅 비어 있으며 그 비어 있는 공간 속에 다른 세계가 존재한다는 가설입니다. 양극에 그 비어 있는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있다고 합니다.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에 유행하였으며, 각종 SF의 모티브가 되기도 했다. '고질라 vs 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송되는 콩의 모습 출처 : 워너브라더스 공식 유튜브

 

 최근에는 영화 속에서 콩이 살고 있던 스컬 아일랜드도 사실은 '할로우 어스'의 일부였다는 설정이 밝혀졌습니다. '할로우 어스'에는 특이한 생태계가 형성되어 있으며, 타이탄들의 고향이자 서식지인 만큼 다양한 타이탄들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위의 사진에서 콩과 싸우고 있는 워 배트가 있습니다. 영화 예고편 속에서도 콩을 양극의 입구로 데려가는 듯한 장면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서는 인간들이 직접 콩을 '할로우 어스'로 데려가는 듯합니다.

 

 

고질라와 콩을 위협하는 '메카 고질라'의 등장


 

 

 

출처 : playmates 홈페이지와 고질라 팬덤 홈페이지

 메카 고질라의 첫 등장은 '고질라 대 메카 고질라'(1974)입니다. 고질라 시리즈가 리부트되면 항상 등장하는 괴수로 킹 기도라 다음으로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고질라 vs 콩'에서도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질라와 콩과 대립할 가능성이 높은 괴수입니다. 전체적으로 모든 몸이 기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몸 구석구석에 다양한 무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메카 고질라의 외형은 전체적으로 각진 모습으로 현실적으로 재해석한 듯합니다.

 

 

고질라 vs 콩 중국 tv spot

 중국에서 공개된 TV spot 영상을 보면 영화에서 메카 고질라를 제작하는 것으로 보이는 기업  'APEX'의 기지로 보이는 장소에서 메카 고질라가 작동하여 이동하는 듯한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기에 사이즈나 무기의 여부는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메카 고질라 역대 사이즈

메카 고질라 : (고질라 대 메카 고질라, 1974 - 108m) 

(고질라 vs 메카 고지라, 1993  - 120m) 

(고질라 x 메카 고질라, 2002 - 60m)

 

 사이즈는 아마도 고질라와 비슷하게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어떤 타이밍에 무슨 의도를 가지고 등장할지가 기대가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달콤살벌한 영화이야기라는 유튜브 채널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 채널에 고질라에 등장하는 많은 괴수를 소개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달콤살벌한 영화 이야기 메카 고지라 27분 20초 부터

출처 : 달콤살벌한 영화이야기 유튜브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영화*/*영화 정보*] - <고질라 vs 콩> 포스터와 예고편 공개 - 몬스터 버스의 유종의 미를 거둘까?

 

<고질라 vs 콩> 포스터와 예고편 공개 - 몬스터 버스의 유종의 미를 거둘까?

 <고질라 vs 콩>의 최신 예고편과 포스터가 워너 브라더스 공식 유튜브와 SNS 계정을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고질라 vs 콩>은 3월에 극장과 동시에 HBO MAX를 통해 공개가 될 예정입니다. 2014년 개

moon-naru.tistory.com

[*영화*/*영화 정보*] - 고질라 vs 콩 보기 전에 몬스터 버스 시리즈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자!

 

고질라 vs 콩 보기 전에 몬스터 버스 시리즈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자!

 '고질라 vs 콩'의 개봉일이 3월 26일에 HBO MAX와 극장에서 IMAX로 개봉한다는 소식을 저번 포스팅에서 알려 드린 바 있습니다. 몬스터 버스의 마지막 작품으로 알려진 '고질라 vs 콩'이 얼마나 흥행

moon-naru.tistory.com

[*영화*/*영화 리뷰*] - 고질라 : 킹오브 몬스터 (2019) 리뷰 - 잘 차려진 밥상을 뒤엎는 방법

 

고질라 : 킹오브 몬스터 (2019) 리뷰 - 잘 차려진 밥상을 뒤엎는 방법

  오늘 리뷰할 작품은 '고질라 : 콩 오브 몬스터' (2019)입니다. 레전더리 픽처스와 워너브라더스의 몬스터버스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고질라'(2014)와 '콩 : 스컬 아일랜드

moon-naru.tistory.com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댓글+구독 부탁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