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영화 정보*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IPTV와 OTT 플랫폼으로 국내 공개 - 제작 배경과 각 사이트별 평점을 알아보자!

달빛나루 2021. 3. 19. 20:00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포스터 출처 : 네이버 영화 홈페이지

 드디어 많은 분이 기다리던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이 어제 3월 18일 IPTV, OTT 플랫폼을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3월 18일 전 세계 동시 서비스인 IPTV, 디지털 케이블, OTT 플랫폼에 공개된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되는 곳은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홈초이스, 네이버 웹툰, 카카오페이지, 웨이브, 구글 플레이, 스카이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이 제작된 이유와 해외 평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예고편

출처 : HBOmax 공식 유튜브

영화 정보 및 줄거리 소개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출처 : HBO max

영화 제목 :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장르 : 액션
감독 : 잭 스나이더
개봉일 : 2021년 3월 18일
러닝타임 : 242분
출연 : 벤 애플릭(배트맨, 브루스 웨인 역), 헨리 카빌(슈퍼맨, 클라크 켄트), 갤 가돗(원더우먼, 다이애나 프린스 역), 제이슨 모모아(아쿠아 맨, 아서 커리 역), 에즈나 밀러(플래시, 배리 엘런 역), 레이 피셔(사이보그, 빅터 스톤 역)
제작비 : 7,000만 달러(기존 저스티스 리그 제작비 제외)

 

줄거리 : 인류의 수호자인 슈퍼맨이 사라진 틈을 노리고 ‘마더박스’를 차지하기 위해 빌런 스테픈울프가 악마군단을 이끌고 지구에 온다. 마더박스는 시간과 공간, 에너지, 중력을 통제하는 범우주적인 능력으로 행성의 파괴마저도 초래하는 물체로 이 강력한 힘을 통제하기 위해 고대부터 총 3개로 분리되어 보관되고 있던 것. 인류에 대한 믿음을 되찾고 슈퍼맨의 희생정신에 마음이 움직인 브루스 웨인은 새로운 동료인 다이애나 프린스에게 도움을 청해 이 거대한 적에 맞서기로 한다. 배트맨과 원더 우먼은 새로이 등장한 위협에 맞서기 위해 아쿠아맨, 사이보그, 플래시를 찾아 신속히 팀을 꾸린다. 이들 슈퍼히어로 완전체는 스테픈울프로부터 마더박스를 지키기 위해 지구의 운명을 건 전투를 벌인다!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이 제작된 배경


출처 : https://in.mashable.com/ - https://twitter.com/BatmanNewsCom 

 2017년 마블의 '어벤져스'의 큰 영향을 받은 DC는 '저스티스 리그'를 제작하게 됩니다. 많은 팬이 열광하였고, '저스티스 리그'의 개봉을 기다리게 됩니다. 그러나 개봉 당일 많은 관객이 관람한 것은 '배트맨 대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2016)에 버금가는 졸작이었습니다. 캐릭터는 망가졌고, 개연성은 처참히 무너져 내렸습니다. DC와 잭 스나이더에게는 많은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그러나 잭 스나이더 '저스티스 리그'가 개봉한 이후에 영화가 자신의 의도와는 다르게 제작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잭 스나이더는 '저스티스 리그'가 제작되던 도중에 가족사로 인해서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DC는 급히 '어벤저스'(2012) 감독을 맡았던 조스 웨던을 데리고 와서 작업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미국 영화 규정상 감독 한 명의 촬영분이 50%가 넘어야 감독 크레딧을 받을 수 있어서 조스 웨던은 감독 크레딧을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제작 과정에서 조스 웨던은 잭 스나이더가 촬영한 분량의 4분의 3 이상을 버리고 재촬영을 진행하고 편집을 하였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가 '저스티스 리그'(2017)입니다.

 그렇다면 '저스티스 리그 저스티스 컷'은 어떻게 제작이 될 수 있었을까요?'. 위에서 언급한 사건이 밝혀지고 나서 많은 팬이 추측과 루머를 쏟아내게 됩니다. 잭 스나이더 감독을 응원하는 많은 팬과 배우들의 지지가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3년이라는 기간 동안 'Release TheSnyderCut' 캠페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많은 팬과 엄청난 성원에 DC는 결국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의 제작을 결정하게 됩니다.

 

극장판과 스나이더 컷의 각 사이트 별 평점 비교


출처 : 로튼 토마트 사이트

 가장 먼저 알아보아야 할 평점은 로튼 토마토 지수입니다. 로튼 토마토 지수는 미국의 영화 평론가의 평가를 모아놓은 사이트인 로트 토마토의 평점입니다. 2001년에 개설되었으며, 옛날에 공연을 보던 관객들이 연기력이 나쁜 배우에게 토마토를 던지는 것에서 비롯하였습니다.

 결론으로 돌아가서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의 로튼 토마토 지수는 조스 웨던의 '저스티스 리그'보다 거의 2배에 달하는 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의 로튼 토마토 지수는 76%(2021년 3월 19일 오후 7시 기준)이며, 로튼 팝콘 지수는 97%에 달합니다. 이는 잭 스나이더 감독의 '맨 오브 스틸'(2013)이 로튼 토마토 지수 56%에 로튼 팝콘 지수가 75%인 것을 고려하면 상당히 높은 점수입니다.

 

출처 : 메타크리틱 사이트

 두 번째로 알아보아야 할 평점은 메타크리틱 스코어입니다. 영화의 평가만을 하는 로튼 토마토와는 다르게 각 분야별로 다양하게 모아놓은 사이트가 메타크리틱 입니다. 로튼 토마토와는 라이벌인 사이트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 결론으로 돌아가서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은 메타크리틱에서도 조스 웨던의 '저스티스 리그'보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평론가 평점은 두 편 보다 그리 높지 않은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55점과 45점이라는 애매한 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저 평가에서는 평론가 평점과는 달리 큰 점수 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이 평가가 계속 유지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영화*/*영화 정보*] -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반전의 2차 예고편 - 자레드 레토의 조커 등장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반전의 2차 예고편 - 자레드 레토의 조커 등장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의 2차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자레드 레토의 조커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은 3월 18일 HBO max를 통해 공개가

moon-naru.tistory.com

[*영화*/*영화 정보*] - 미나리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 노미네이트 - 기생충의 뒤를 이을 수 있을까?

 

미나리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 노미네이트 - 기생충의 뒤를 이을 수 있을까?

 한국 시각으로 3월 15일 21시 15분에 드디어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가 모두 발표되었습니다. 기대하던 '미나리'는 무려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가 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오늘은 '미

moon-naru.tistory.com

[*영화*/*영화 정보*] -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애니메이션은 어떤 작품일까?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애니메이션은 어떤 작품일까?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이번에는 애니메이션으로 스크린에 돌아옵니다. 앞서서 국내 리메이크판을 포함하여, 2편이 제작된 바 있습니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다나

moon-naru.tistory.com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댓글+구독 부탁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