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영화 정보*

넷플릭스에서 가장 핫한영화는? (feat. 썸 트랜드 넷플릭스 랭킹)

달빛나루 2021. 4. 25. 21:32

 

출처 : 넷플릭스 홈페이지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OTT 플랫폼들의 수요와 인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도 웬만한 기대작이 아니고서는 극장을 가는 것을 조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넷플릭스에서 어떠한 영화를 가장 핫한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국내 영화 TOP 3


 

*순위는 빅데이터 분서 서비스인 '썸트랜드'의 썸랭킹의 넷플릭스 랭크를 참고하였습니다. 트렌드 스코어의 경우 SNS 화제성 및 콘텐츠의 인기도의 측정기준에 따라 산출된 종합 점수입니다.

 

3위 택시운전사


출처 : 넷플릭스 

영화 제목 : 택시운전사
장르 : 드라마
감독 : 장훈
개봉일 : 2017년 8월 2일
러닝타임 : 110분
관객 수 : 1,218만 명
출연 :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유해진

제작비 : 150억 원

 

 3위는 바로 송강호의 열연이 돋보였던 작품 '택시운전사'(2017)입니다. 개봉 당시에 '피아니스트'(2002)와 '킹콩'(2005)와 같은 굵직한 작품에 출연했던 토마스 크레취만이라는 배우가 캐스팅되어 많은 화제를 낳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개봉 후 무려 1,218만 명이라는 큰 흥행을 거두면서 2017년 국내 박스오피스 2위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평은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편인데 특히 마지막 차 체이싱 장면은 불필요하다는 평과 함께 '분노의 질주'와 '택시운전사'를 합쳐서 '분노의 택시운전사'라는 별명이 붙기도 하였습니다.

 

2위 승리호


출처 : 넷플릭스 

영화 제목 : 승리호
장르 : SF
감독 : 조성희
개봉일 : 2021년 2월 5일
러닝타임 : 136분
관객 수 : 넷플릭스 공개
출연 :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리처드 아미티지, 김무열, 박예린

제작비 240억 원

 

 2위는 국내 최초로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의 SF 영화 '승리호'(2021)입니다. 무려 240억이라는 제작비와 화려한 캐스팅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작품입니다. 심지어는 무려 '호빗 시리즈'의 참나무 방패 소린 역을 맡은 리처드 아미티지가 빌런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그러나 '승리호'는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서 개봉이 계속해서 연기가 되는 수모를 걲어야 했고 결국 310억의 가격으로 넷플릭스 독점 공개를 결정하였습니다. 공개 후에는 많은 국가에서 넷플릭스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화*/*영화 리뷰*] - 영화 승리호 리뷰 - 누구나가 두려운 첫걸음 내딛는 순간

 

영화 승리호 리뷰 - 누구나가 두려운 첫걸음 내딛는 순간

 '승리호'가 드디어 2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되자마자 넷플릭스 1위를 달성하는 위엄을 뽐내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서 '승리호'의 공

moon-naru.tistory.com

1위 동주


출처 : 넷플릭스 

영화 제목 : 동주
장르 : 드라마
감독 : 이준익
개봉일 : 2016년 2월 17일
러닝타임 : 110분
관객 수 : 117만 명
출연 : 강하늘, 박정민, 김연우, 최희서

제작비 : 5억 원

 

 1위는 '자산어보'(2021)로 다시 돌아온 이준익 감독의 '동주'(2016)입니다. 깔끔한 연출과 더불어서 강하늘과 박정민의 열연이 돋보인 작품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특이하게도 흑백영화인데 왜 흑백영화를 선택했지 영화를 보신다면 알 수 있으실 겁니다  '동주'는 넷플릭스와의 계약이 끝나는 관계로 4월 30일 이후로는 볼 수가 없다고 하니 빠르게 관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영화*/*영화 리뷰*] - 3.1절(삼일절) 기념 영화 추천 및 리뷰

 

3.1절(삼일절) 기념 영화 추천 및 리뷰

 오늘은 3.1절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날로 한국의 국경일이다. 이를 기념하여 잊어서는 안 되는 아

moon-naru.tistory.com

 

넷플릭스 해외 영화 TOP 3


*순위는 빅데이터 분서 서비스인 '썸트랜드'의 썸랭킹의 넷플릭스 랭크를 참고하였습니다. 트렌드 스코어의 경우 SNS 화제성 및 콘텐츠의 인기도의 측정기준에 따라 산출된 종합 점수입니다.

 

3위 러브 앤 몬스터즈


출처 : 넷플릭스 

영화 제목 : 러브 앤 몬스터스
장르 : 코미디, SF
감독 : 마이클 매튜스
개봉일 : 2021년 4월 14일
러닝타임 : 109분
출연 : 딜런 오브라이언, 제시카 헤닉, 마이클 루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르의 영화가 드디어 넷플릭스에 나왔습니다. 아직 시간이 없어서 챙겨보지는 못했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한 평을 받고 있는 '러브 앤 몬스터스'(2021)입니다. 전체적으로 잘 나온 것으로 보이는 괴수들의 디자인이 마음에 드네요. 시간이 난다면 관람 후에 리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위 화이트 타이커


출처 : 넷플릭스 

영화 제목 : 화이트 타이거
장르 : 드라마, 범죄
감독 : 라민 바흐러니
개봉일 : 2020년 1월 22일
러닝타임 : 125분
출연 : 아다시 고라브, 라지쿠마르 라오, 프리양카 초프라 조너스

 

 

 이번에는 인도의 번 죄 영화 '하이트 타이거'(2021)입니다. 인도영화는 많이 접해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인 만큼 트렌드 스코어도 나쁘지 않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도 시간이 된다면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위 씨스피라시


출처 : 넷플릭스 

영화 제목 : 씨스피라시
장르 : 다큐멘터리
감독 : 알리 타브리지, 킵 앤더슨
개봉일 : 2021년 3월 24일
러닝타임 : 90분

 

 순위에서 유일한 다큐멘터리 작품인 '씨스피라시'(2021)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다큐멘터리를 좋아하는데 최근에는 넷플릭스의 '10대 사건으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을 재밌게 보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수준으로 치닫는 해양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해서 만들어진 작품으로 한 번씩은 꼭 챙겨보셨으면 하는 작품입니다.

 

 

이제 넷플릭스 작품을 선택할 때는 '썸 랭킹'


https://some.co.kr/media/home

 

썸트렌드(Sometrend) - 넷플릭스 랭킹

지금 가장 인기있는 넷플릭스/TV 방송 Top 20 랭킹을 확인해보세요 - 썸트렌드(Sometrend)

some.co.kr

 

 

 '썸 랭킹'은 빅데이터 분석 사이트인 '썸 트랜드'에서 운영하는 SNS 상에서 넷플릭스 내에 있는 콘텐츠들 중 언급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 랭킹입니다. 트렌드 스코어도 부여하는데 트렌드 스코어란 SNS 화제성과 콘텐츠 인기도를 합산한 결과 값입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스트리밍 순위, 해외 스트리밍 순위, 영화 순위, 넷플릭 스 외 TV 방송 부분 순위까지 다양한 콘텐츠 순위 확인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해드린 다양한 작품들의 평가 또한 확인이 가능하여, 재미없는 작품을 피하는데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씨스 피라 시'라는 다큐멘터리를 처음 이 사이트를 통해서 알게 되어서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개봉 연도, 장르, 스코어 별로도 작품을 찾아보실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세요!

출처 : 썸트랜트 홈페이지